본문 바로가기
일본어 공부/드라마일본어

[일드]사랑의 시가총액 4화 (주식격언,주식 토막상식)

by 마시마로빈 2020. 8. 13.

 일본드라마 [사랑의 시가총액] 4화 "사람이 가는 이면(뒷편)에 길있고, 꽃의 산"

 

 

홈페이지에 나온 '주식 토막 상식'부분을 번역해보았다.

 

 1) 주식을 고르는 방법은, 이성을 고르는 방법과 비슷하다. 예를 들면, 미팅에서 모두가 노리고 경쟁이 심한 호감형 이성과 얼굴은 그저그렇지만 경쟁이 적어보이는 이성이 있다면, 당신은 어느 쪽을 노리겠는가?

 

2) 투자자의 세계에서는 모두가 주목하고 있으며 이미 높은 가격이 붙어있지만, 그래도 성장력이 있고 더욱더 오를 것 같은 주식을 사는 방법을 '그로스 투자'라고 한다. 미팅으로 말하면, 경쟁할 각오로 호감형 이성을 노리는 방법이다.

 

3) 한편, 모두가 그다지 주목하지 않지만, 잘 조사해보면 좋은 제품이나 좋은 자회사를 가지고 있고, 실질가치가 높은 주식을 사는 방법을 '밸류투자'라고 한다. 미팅에서 얼굴은 그저그렇지만 확실하게 get할 수 있는 이성을 노리는 방법이다.

 

4) '밸류투자'는 실패는 적은 대신, 이득을 볼때까지 시간이 걸리거나, 자칫하면 평생 저가주인 채로 남을 경우가 있고, '그로스 투자'는 이득볼 때는 단기간에 크게 벌지만, 하락할 때는 손해도 크다.

 

5) 그런데, 주식의 세계에는 예로부터 "사람이 가는 이면에 길있고, 꽃동산"이라는 격언이 있다.

 이것은 모두가 갖고 싶어하는 주식을 사고, 모두가 팔고 싶어하는 주식을 팔고 있는 걸로는 돈벌 수 없다, 벌고 싶다면 타인과 다른 곳에 눈을 돌려라. 라는 것이다.

그 의미로는, 격언은 "밸류 투자"를 권하고 있는 것 같다.

 

6) 참고로, "투자의 신"이라고 불리는 워런 버핏도 기본 자세는 "밸류 투자'이다.

댓글